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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딩을 위한 뉴스레터 발행 플랫폼 어떤걸 써야 할까?

by 내츄럴본킬러 2025. 3. 18.

대한민국에서 뉴스레터를 효과적으로 발행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플랫폼들을 소개해드릴게요. 한국 시장에 최적화되어 있거나, 국내 사용자들이 많이 활용하는 서비스 위주로 추천드립니다.

1. 스티비 (Stibee)

  •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뉴스레터 플랫폼 중 하나
  • 장점: 한국어 UI, 쉬운 사용법, 세련된 템플릿 제공, 카카오 알림톡 연동
  • 특징: 구독자 관리, 발송 결과 분석, 자동화 발송 기능

2. 퍼블리 뉴스레터 (Publy Newsletter)

  • 퍼블리에서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
  • 장점: 퍼블리 구독자 대상 뉴스레터 발행 가능, 전문가 네트워크 기반
  • 특징: 타깃 독자층에게 콘텐츠 전달 시 유용

3. 이메일잇 (Emailit)

  •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 중인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
  • 장점: 대량 발송 가능, 한국형 UI, 고객 세분화 기능
  • 특징: CRM 연동, 자동화 캠페인 설정 가능

4. Mailchimp (메일침프)

  • 글로벌 플랫폼이지만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
  • 장점: 다양한 자동화 마케팅 기능, 고급 분석 리포트
  • 특징: 외국계 고객 대상 뉴스레터 발행 시 유용 / 한글 지원 X (번역 사용 가능)

5. 카페24 뉴스레터

  • 카페24 쇼핑몰과 연동 시 유용
  • 장점: 쇼핑몰 회원 대상 맞춤형 뉴스레터 발송
  • 특징: 쇼핑몰과 통합된 마케팅 캠페인 운영 가능

6. 브런치 (Brunch) X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

  • 브런치에서 뉴스레터처럼 콘텐츠를 발행하거나,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구독과 연계
  • 장점: 콘텐츠 중심의 뉴스레터를 원할 때 적합
  • 특징: 작가, 크리에이터, 전문가들이 주로 활용

💡 추천 TIP

  • 목적에 따라 선택: e커머스 중심이라면 스티비, CRM 마케팅과 연계하면 이메일잇, 콘텐츠 위주라면 브런치 or 퍼블리
  • 국내 고객 대상이라면 UI가 한글로 잘 되어 있는 스티비가 가장 대중적입니다.